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이케아 파도 조명 10년 차의 후기

반응형

이케아 파도 조명 10년 차의 후기

 

이케아에는 꽤 멋진 조명들이 많이 있다. 현재 내가 사용 중인 이케아 조명은 파도 (FADO), 토카보 (TOKABO), 블로스베르크 (BLASVERK). 셋 다 각각의 매력이 있다. 오늘은 그중 파도 조명에 대해 써보려고 한다. 파도 조명은 내가 가장 오래 사용한 조명인데 10년 전 구매한 것을 여전히 고장 없이 잘 쓰고 있으며 최근에는 하나를 더 구매했다. 15평 작은 집에 같은 조명이 두 개씩이나? 싶을 수도 있지만 그만큼 활용도 높은 조명이다.

 

 

*모든 제품은 내돈내산이에요*

 

 


파도 구매정보

책상 스탠드로 사용하던 시절

 

파도는 화이트, 그레이 색상이 있다. 화이트는 사진과 같이 안이 비치지 않는 흰색. 그레이는 안의 전구가 보이는 반투명이다. 크기는 17CM, 25CM 두 가지 사이즈가 있는데 내가 사용하는 파도는 모두 25CM이다. 현재 이케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전구를 제외하고 각각 21,100원, 29,900원으로 판매되고 있다. 전구는 솔헤타(SOLHETTA)가 연관 추천으로 뜨지만  E26 사이즈의 전구면 뭐든 상관없으니 밝기, 조명 색 등 각자의 취향에 맞게 구매하면 된다. 조명이 많다면 집 전체를 스마트 전구로 교체해서 리모컨으로 한 번에 켜는 것이 편하다. 참고로 나는 그냥 솔헤타를 사용 중이다.

 

 


파도의 장단점

방에는 파도 하나만 켜도 환하다

 

파도의 장점을 말해보자면 소재가 유리다. 그게 왜??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요즘 나오는 대부분의 유리 재질 조명은 10-20만 원대. 그래서 처음에는 유리인데 저 가격이라고? 생각했다. 그만큼 가격에 비해 훌륭한 소재다. 또한 형태가 가장 기본적인 형태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다. 사이즈만 잘 골라서 어디든 툭툭 가져다 놔도 그 공간에 잘 스며든다. 디자인 조명이 많아지는 요즘, 공간에 어울릴지 한참을 고민하고 구매하는 데에 비해 파도는 부담 없이 막 구매해도 평균 이상은 한다. 내가 파도를 좋아하는 가장 큰 이유.

 

발 받침과 같은 눈 높이에서 본 조명

 

파도의 단점은 역시 받침 부분이 플라스틱인 것. 가격의 차이는 디테일의 차이인 것이 느껴지는 유일한 부분이다. 사실 조명을 아래에서 위로 올려다보기보다는 위에서 아래로 내려다보는 게 일반적이라 그렇게 눈에 띄지는 않지만 그래도 아쉬운 건 사실. 이 외의 단점은 없다. 선 길이도 길고 스위치 위치도 좋다.

 

 


파도 활용방법

카페장 위의 파도 조명
파도는 높은 곳에 두면 훨씬 예쁘다

 

나의 1번 파도. 얘가 10년 차 파도다. 중간에 전구 교체 한 번 없이 사용 중. 처음에 비해 밝기가 약해지긴 해서 슬슬 교체해 볼까 하는 중이다. 파도는 높은 곳에 두면 플라스틱 받침이 안 보이고 구 형태만 보여서 더더욱 예쁘다. 그래서 조명이 꺼져있을 때도 오너먼트 역할을 톡톡히 한다. 또한 높이 있다 보니 집 전체를 밝혀줘서 눈 아픈 천장등을 싫어하는 나에게는 딱.

 

 

소파 옆 바닥에 쏙
은은하게 새어나오는 빛이 좋다

 

새로 구매한 2번 파도. 인테리어에 대해 관심이 많은 나는 얼마 전, 조명을 바닥에 두면 중심이 낮아져서 집안의 분위기가 안정되고 그에 따라 심리적 안정감이 생긴다.라는 글을 봤다. 꽤 인상적인 문장이어서 2번 파도는 소파 옆 바닥에 위치시켰다. 바닥에 조명을 놓아본 것은 처음인데 기대 이상으로 집이 차분해져서 놀랐다. 중심이 낮아진다는 말이 어떤 의미일까 궁금했는데 조명을 놓자마자 바로 이해됐다. 조명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한 번은 시도해봤으면 하는 위치.

 

(아, 별거 아닌 나만의 조명 팁 하나가 있는데 스위치 뒷면에 3M 양면테이프를 붙여서 가구 뒤, 바닥, 책상다리 등에 고정시켜 놓으면 조명을 껐다 켤 때 스위치 찾느라 허우적거릴 일이 없어서 꽤 편하다.)


글을 마치며

나의 작은 거실

 

은은하게 거실을 비추는 파도. 워낙 오랜 시간을 함께 해와서 더 애착이 간다. 브랜드의 독특하고 멋진 조명도 좋지만 이렇게 질리지 않고 오래 보는 조명은 더더욱 좋다. 심플한 디자인의 조명을 찾거나 어디에나 어울릴만한 조명을 찾는다면 이보다 더 적당한 조명이 있을까. 혹은 가격이 부담스러워 조명 구매를 망설이고 있었다면 첫 조명으로 선택해 보는 것은 어떨까. 긴 시간을 함께 한 만큼 내가 남녀노소 모두에게 자신 있게 추천해 줄 수 있는 조명이다.

 

 

*모든 제품은 내돈내산이에요*


 

또 다른 이케아 조명도 알고싶다면 아래로!

 

북유럽 인테리어 이케아 조명 추천 2탄 블로스베르크 BLÅSVERK 베이지

북유럽 인테리어 이케아 조명 추천 2탄 "블로스베르크 BLÅSVERK" 베이지북유럽 인테리어를 너무 좋아하는 나는 이케아를 정말 좋아한다. 그래서 오늘은 지난번의 파도 조명에 이어 내가 좋아하는

brishahouse.tistory.com

 

빨래 바구니를 숨기는 저만의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들어가 보세요!

 

지저분한 빨래 바구니 숨기기

지저분한 빨래 바구니 숨기기  *모든 제품은 내돈내산* 21평 (전용 15평) 복도식 구축 아파트에는 빨래 바구니를 놓을 적당한 공간이 없다. 평수가 작아서 화장실도 작으니 가뜩이나 좁은 화장

brishahouse.tistory.com

 

 

반응형